오세천의 3분 컨설팅

오세천의 3분 컨설팅

성공하는 기업이 되려면 ‘행복나눔125’에게 먼저 물어 보라

행복나눔125(1일1선행, 1월2독서, 1일5감사)는 조직문화의 바탕이 되고, 창조적 혁신을 끌어내어 일하는 방식이며, 경영리더십의 근간이 된다.

그래서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하는 경쟁자본을 얻으려면, 감사로 긍정심리자본(희망, 회복탄력성, 낙관주의, 자신감)을 활성화하고, 독서토론으로 인적자본을 증진하고, 선행으로 사회적자본을 축적하라. 행복나눔125는 글로벌 기업들이 생존하고 발전하는 원리로 이루어졌다.

기업이 21세기 인재를 구하려면, 감사로 긍정마인드를 키우고, 독서토론으로 창의적 지혜를 깨우고, 선행으로 나눔의 실천력을 높여라. 행복나눔125는 보탬이 되는 사람을 만드는 홍익인간의 정신을 담고 있다.

기업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시작하려면, 감사로 나를 먼저 바꾸고, 독서토론으로 생각의 틀을 바꾸고, 선행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꾸어라. 행복나눔125에는 한국기업의 혁신, 50년 경험이 녹아 있다.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CEO가 되려면, 감사로 진정한 마음을 얻고, 토론으로 지혜롭게 의사를 결정하고, 배려하면서 솔선수범하라. 행복나눔125에는 세계최고의 문명국을 만들었던 세종대왕의 정신이 살아있다.

기업이 더 행복한 조직을 만들려면, 감사로 서로 화합하고, 독서토론으로 소통하고, 선행으로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라. 행복나눔125는 일류 긍정심리학자들의 행복론이 그 바탕에 있다.

그동안 행복나눔125를 실천했던 많은 개인과 일터가 경험했듯이, 행복나눔125를 자연스러운 삶의 방식으로 체질화하여, 시간이 흐를수록 더 행복하고, 살아갈수록 더 성공하는 우리들을 만들어가자!

오세천 행복나눔125컨설팅 본부장은 손욱 회장이 농심에 재직할 당시 전략경영실장, 리더십센터장으로 일하며 비전경영, 지식경영, 위기관리, 변화관리 등으로 호흡을 맞췄던 ‘행복나눔125 교육·컨설팅 전문가’입니다. 교육·컨설팅 문의 010-3728-1806 ohdaegun@hanmail.net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