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회복 자연학교 교장 우이당이 말하는 ‘중병에 이르지 않는 12가지 자연법칙’ ⑭

균형회복 자연학교 교장 우이당이 말하는 ‘중병에 이르지 않는 12가지 자연법칙’ ⑭

‘정말 쉬운’ 뜸 요법

뜸에 관한 국내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한
우이당!

그가 전해주는,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여러 뜸 요법을
소개합니다.

왕뜸 요법
송염뜸 요법
좌훈 요법
미니뜸 요법

 

4.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뜸 요법

우이당의 왕뜸 요법

국내에서 뜸에 관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한 우이당의 왕뜸 요법입니다. 직접 살에 태우는 직접 뜸과 달리 기구를 이용한 간접뜸 방법입니다. 남의 손을 빌릴 필요도 정확한 혈자리 숙지도 필요 없습니다. 쑥진이 없어 알레르기 걱정도 없습니다.

냄새와 연기도 기존 뜸의 십분의 일로 줄였습니다. 송염발효를 이용한 쑥을 이용해 소금뜸과 쑥뜸의 동시 효과를 얻습니다.

간접뜸 방법으로 공기역학 구조를 이용해 쑥진이 내려앉지 않으면서 세계에서 가장 최장 시간 동안(한 시간) 뜸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나로 시작해 기운이 생기면 두 구를 기본으로 합니다.

 

우이당의 송염뜸 요법

왕뜸 요법은 쑥 특유에 함유된 광소(光素) 에너지를 집어넣는 보법(補法)입니다. 송염뜸은 몸 안의 냉기와 독소를 밖으로 빼주는 사법(瀉法)입니다.

송염뜸은 소나무로 구운 용융소금을 이용한 뜸법으로 역시 우이당이 창안했습니다. 국내 유일의 유기농 소금제법으로 빚은 깸파리소금을 황토가마에서 소나무로 구워 내린 용융 송염이 주성분입니다. 여기에 옥돌을 넣어 열보존과 독소 배출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효과를 극대화시킨 뜸법입니다.

암과 같은 중병을 앓고 계신 많은 분들이 우이당의 왕뜸 요법과 옥송염뜸 요법을 받아들여 균형열점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왕뜸은 낮에 옥송염뜸은 취침 전에 하는 방법이 최고의 효과를 냅니다.

 

우이당의 좌훈 요법

자연이 여성에게 내린 최고의 선물은 좌훈 요법입니다.

의자에 앉아 티브이를 보거나 독서를 하며 아랫도리에 뜸을 하는 방법입니다. 냉과 자궁질환 등 모든 여성 병을 몰아내고 몸을 덥히고 기력을 회복하는 데 최고의 방법입니다.

 

발바닥 미니뜸 요법

나는 특별하게 병도 없고 몸도 차지 않은데 굳이 뜸을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이 쉽게 뜸 맛을 알 수 있는 방법이 뭘까 고민하다 우이당이 개발한 방법이 발바닥 미니뜸 요법입니다.

효과?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혈압을 크게 떨어뜨리고 냉증을 몰아내며 하루의 피로 물질과 독소를 몰아내는 데 이보다 더한 방법이 있을까 의심할 정도입니다. 경험해 보신 모든 분들이 진작 알았으면 하고 탄식할 정도입니다.

시도해 보자 하는 용기만 있으면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우선 시중에서 미니뜸을 한 봉 구입합니다. 라이터나 촛불을 이용해 점화 후 굳은 살 부분에 우선적으로 시도합니다.

물론 처음엔 조금 뜨겁습니다.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고 조금씩 영역이 넓어집니다. 처음 서너 개로 시작하지만 어느 새 열 개 이상 붙이게 됩니다.

발바닥 뜸의 특징은 그 즉시 몸이 가뿐해짐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쌓이다 봄 몸에 훈기가 돌고 얼굴에 화색이 돌며 남성의 경우 새벽마다 기운이 용솟음칩니다. 어디 남성에게만 이롭겠습니까?

(다음 호에 계속됩니다.)

------------------------------------------------------------------------------------------------------

뜸, 환자에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우이당 Q & A

간접뜸용 쑥 = 정제된 쑥을 500그램 또는 1킬로그램 단위로 포장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질이 천차만별이므로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향과 색에 주의를 기울이는 게 좋은 쑥을 선택하는 기준이 됩니다. 저급 쑥의 경우 연소 시 연기가 대량 발생하고 냄새가 고약하며 숙성연도가 짧을수록 쑥의 색이 짙푸르고 청흑색 쑥진이 발생합니다.

간접뜸 기구 = 직경 22파이의 소형과 38파이의 왕뜸형 두 가지로 크게 구분 짓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대개의 제품이 단순히 뜸봉을 올려놓는 거치대의 역할에 그 기능이 국한된 데 비해 고급 제품의 경우 안전성 및 완전 연소 구조로 특허를 받은 제품도 있습니다.

간접구용 쑥뜸봉 = 간접뜸 기구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압축 성형된 쑥제품으로 기성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습니다.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상하 관통 구관형 제품, 원추형 입방체 안쪽으로 빈 공간을 둔 제품, 위의 두 가지 특장점을 조합한 제품이 있으며 각기 특징이 있습니다.

 

간접뜸은 직접뜸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나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직접뜸이 완성되고 나서도 많은 이들이 간접뜸 방법을 고수한 건 다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간접뜸이 민중의술로 면면이 내려온 건 전문의료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는 사람들이 특별한 경혈 지식 없이도 그저 복부에 쑥의 열기를 받아들이는 것만으로 중병을 떨치고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뱃속에 뿌리박힌 오랜 병을 이겨내는데 최선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건 이런 경험 때문이었습니다.

병이 급성이냐 만성이냐에 따라 직접뜸이 더 효과적일 수도 간접뜸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직접뜸과 간접뜸을 병행해야만 가장 효과적일 경우도 또한 있습니다.

중요한 건 환자의 상태와 병증에 맞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무엇인가를 결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직접뜸은 속효성 살균성에서 뛰어나 급성질환 세균성질환에 가장 효과적이고 간접뜸은 오래된 만성질환이나 소모성질환 기력증진에 뛰어난 방법입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