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감사’ 총평

‘10감사’ 총평

5개월 만에 급상승된 긍정자본 지수  

김용환 대표가 ‘감사나눔컨설팅교육’을 이수한 김정수 상무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3개월간 전기전자마케팅실에 감사나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었다.

그 성과를 보고 올해는 본사의 선재마케팅실과 포항의 설비자재구매실을 대상으로 5개월에 걸쳐 지난해보다 확장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호의 설비자재구매실에 대한 10감사 총평에 이어 이번호에는 선재마케팅실에 대한 10감사 총평을 써보았다.

5개월 동안 현업에 몰두하면서도 10회의 감사나눔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가해주신 김정수 상무를 비롯 이영우 그룹장, 신병현 그룹장, 이규철 그룹장 등 세 분의 그룹장과 김기철 리더, 이득희 리더, 박준현 리더, 조정훈 리더 등 네 분의 리더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특히 고객과의 상담으로 몇 번 늦게 참석하였지만 100감사쓰기를 다른 분들보다 먼저 쓰는 모범을 보여주며 분위기를 살려주신 김정수 상무께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리더십 결과, 5개월 후에 측정한 긍정자본 지수가 국내 기업에서 최고 수준이었다.

 

1. 늘 박태준 회장님을 비롯한 선배 철강맨들의 헌신에 대하여 강조하는 김정수 상무님의 뛰어난 리더십 덕분에 지난 5월 동안 계획된 프로그램을 잘 끝낼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합니다.

2. 마지막 페스티벌 때, 이영우 그룹장께 “얼굴 표정이 밝으신데 집안에 좋은 일이 있느냐”고 물었는데, “집이 아니라 선재마케팅실이 김정수 상무의 뛰어난 리더십 덕분에 계획을 훨씬 초과 달성했다”며 활짝 웃어주셨다. 선재마케팅실 여러분의 협업에 감사합니다.

3. 마케팅에 있어 QCD 즉 품질(Quality), 비용(Cost), 배달(Delivery)의 중요성을 염두에 두도록 강조해온 김정수 상무의 업무 방침이 빛을 발휘하여 감사합니다.

4. 고객감사 쓰기에서 5P 전략에 입각한 감사를 세심하게 써주셔서 각자가 간직하고 있던 마케팅의 암묵지들을 형식지로 만들어 서로 공유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5. 2017년 영업이익 285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을 감사합니다.

6. 해외 출장으로 빠진 교육 프로그램에 혼자 참석하여 별도 수업을 한 신병현 그룹장과 감사나눔신문의 여의도 사옥에서 최지욱 교수의 “감사나눔이 우리 뇌를 변화시킨다”는 공개강의에 참석해주셨던 조정훈 리더께 감사합니다.

7. 동일제강 김익중 대표에게 50가지 고객감사를 써서 전달하고 인증 사진까지 보내준 열정의 김기철 리더님께 감사드리며 새로 맡은 베트남 법인에 감사를 전파하여 지금까지 선대 법인장들이 이루어 놓은 실적을 훨씬 능가하는 업적을 기록할 것에 감사합니다.

8. 개인과 가정의 배우자와 자녀들에 대한 100감사쓰기를 통하여 감사 에너지를 극대화하고 그 에너지를 회사의 업무에 사용하기 위하여 100감사 족자쓰기를 계속하였는데, 공포의 100감사쓰기라고 조크를 하시면서도 프로그램을 잘 소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측정한 긍정자본보다 5개월이 지난 시점에서의 긍정자본이 10% 가까이 상승하는 믿어지지 않는 결과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선재마케팅실의 실장을 비롯한 간부들의 긍정자본 수준이 95점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최상위 수준이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실 것을 감사합니다.

글 =  제갈정웅 이사장 / 긍정자본을 연구하는 감사나눔연구소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