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노무외주실 강창영 과장에게 묻다

POSCO 노무외주실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에 감사합니다”
포스코 노무외주실 강창영 과장에게 묻다

포스코 감사경영은 철강업계뿐만 아니라 감사나눔 활동을 하는 모든 기업의 명문사례로 손꼽힙니다. 이뿐 아니라 습관화 단계를 지나 체질화 과정속에서 업무와 가정생활에서 어떻게 접목할 것인지 스스로 감사의 지혜를 찾을 때입니다. 이와 관련해 노무외주실의 향후 일정과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강창영 과장에게 몇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그 내용을 정리,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왼쪽부터) 노무외주실 양흥열 실장, 노무기획그룹 이철호 그룹장, 노무기획그룹 조영준 선임리더, 기술교육그룹 김진홍 그룹장

POSCO 노무외주실
감사나눔 컨설팅교육을 통해서
얻고 싶은 것들

“실질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감사나눔 실천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중점적인 컨설팅, 교육을 통해 노무외주실과 연계된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왼쪽부터) 기술교육그룹 정채성 리더, 외주기획그룹 1섹션리더 고상민 리더, 외주기획그룹 PCP 최병오 PCP, 외주기획그룹 2섹션 강창영 과장

 

노무외주실은 노무기획그룹, 외주기획그룹, 기술교육그룹 3개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원은 약 100여명 정도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노무외주실에서 수행하는 모든 업무는 대내외 고객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포스코 全직원들의 노무·후생 관련한 제도 운영 및 개선, 사내외 외주사 운영과 관련하여 외주작업 발전과 개선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외주계약 체결 업무, 포스코 직원 및 외주/공급사 대상의 기술교육 기획/체계정립 및 교육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포항, 광양제철소의 원활한 가동지원을 위해 필요한 용역작업들을 수행하는 회사를 외주사라고 칭하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약 100여개의 회사를 주요 외주파트너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감사나눔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기에 앞서 지난 3월 외주·공급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십 제고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중 구매부서 직원들이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마음가짐과 언행양식을 체질화 할 수 있도록 전화예절, 고객응대, 감사나눔 활동 등 기본의 실천 가이드를 마련하고 실행하도록 실천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직책 보임자들의 솔선수범을 위하여 감사나눔 컨설팅에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교육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실무 담당자로서 이번 감사나눔 컨설팅 프로그램에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포스코는 감사나눔 문화를 사내외에 확산하고자 이전까지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 예를 들면, 긍정교육 실시, 100 감사 운동, Easy Thanks Planet 등 감사나눔 플랫폼 구축 등입니다.

금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효과를 낼 수 있는 감사나눔 실천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중점적인 컨설팅, 교육을 통해 노무외주실과 연계된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가장 큰 목적은 대내외 고객접점부서로서 對고객응대가 중요한 부서가 바로 노무외주실입니다.

실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 컨설팅 지원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또한 교육기관으로서 피교육자에 그동안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Insight를 보여주시고 코칭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글=강창영 과장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