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나눔 네트워크 2

포스코ICT,  ‘업무’에 ‘감사와 칭찬’을 얹다

포스코ICT(사장 최두환)가 칭찬과 감사를 통한 직원 사기 진작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올해 초부터 모바일 전용앱을 통해 동료직원에게 감사메시지를 보내면, 간식쿠폰 (커피, 베이커리 등)이 함께 전달되는 감사토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간식쿠폰 구입비용은 회사에서 지원하며 전 직원은 한달에 2개씩을 받아 보낼 수 있다.

감사토큰과 함께 동료직원에게 보내는 감사메시지는 전 직원에게 공개되며 사옥 내 엘리베이터, 로비 전광판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에서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감사토큰 프로그램이 새롭게 도입되면서 직원들은 상대에 대한 감사표현을 조금 더 부담없이 할 수 있고 고맙다는 표현에 간식쿠폰까지 받으니 더 기쁘다고 평했다.

더불어 작년부터는 매월 2명씩 감사를 많이 받은 직원이나 리더가 직접 칭찬, 격려하는 직원들을 선정하여 전사 경영회의에서 전직원들과 공유하며 CEO가 직접 포상하며 시상한다.

이는 회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서로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면서 칭찬하는 문화를 지속하기 위한 노력이다.

한편, 포스코ICT는 내년 개항을 앞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BHS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BHS는 공항 이용객의 수하물을 센서로 판독해 자동으로 분류하고, 탑승 항공기로 운반하는 종합물류시스템이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