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패스 7감사 이벤트 - 박지영 과장 사례

네패스(이병구 회장) 모든 가족들이 감사로 미래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으면 하는 염원을 담아 시작했던 7감사의 첫번째 사례를 소개합니다. ‘7감사 이벤트’는 마법노트에서 ‘발생된 일, 발생될 일’에 대한 7가지 감사를 40일간 쓰는 것을 말하는데,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시작된 7감사 이벤트에 참여했던 박지영 과장(기업문화팀)의 사례를 지면으로 옮겨왔다.                                   

이춘선 기자

 

 

 

“저를 존중해주시는 직장 상사와 동료, 일할 수 있는 회사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1. 오늘이 금요일인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땡스 갓! 잇츠 프라이데이^^ 2. 어제 네패스 가치 창출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참여한 소감에 대해 함께한 직원들, 상무님, 이사님께 말씀드릴 수 있는 자유로운 소통 문화에 감사합니다. 4. 저를 존중해주시는 상무님, 이사님, 그리고 부장님, 동료들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5. 새로 산 체크 정장 세트가 5만원밖에 안 하는데 잘 어울려서 감사합니다. 6. 요즘 옷 사는 재미로 자꾸 돈을 쓰게 되어 후회도 하지만, 그  돈을 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다음주 일주일만 지나면 설 연휴가 기다리고 있어서 감사합니다.

“자기 업무에 충실하게 최선을 다해주는 동료들이 있어 감사합니다.”
1. 새로 오신 음악교실 선생님이 아직은 부족한 진행이지만, 유머러스하게 잘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 네패스 n가족의 하루 영상 시나리오를 잘 작성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업무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새로운 일들을 많이 도전해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 신우회 모임에 상무님 두 분이 합류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5. 신우회 모임이 계속 유지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워라밸 멤버들과 신우회 멤버들이 겹쳐서 기타로 찬양할 수 있는 환경에 감사합니다. 7. 낮아지고 섬겨주시는 팀장님이 계셔서 감사합니다.

“회사 일과 가정일에 몰입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1. 음악교실과 아이훈련 방학으로 4주간 여유 있게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다음 주부터 개강하고 바빠질 것에 감사합니다. 3. 새로운 음악교실 선생님께서 잘 적응해주실 것에 감사합니다. 4. 오늘도 기타 연습을 하며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5. 혼자 참석해서 집중 과외를 받아 기타 수업에 몰입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올 한 해 잘 배워서 연말에는 훌륭한 연주회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에 감사합니다. 7. 이번 주 사장님들을 뵙고 설명회를 하고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시부모님과 친부모님, 가족들이 건강해서 감사합니다.”  
1. 우리 시우가 올 한 해 보여준 그 많은 귀여움들에 너무 감사합니다. 2. 우리 유노가 미술학원에 적응 잘하고 그림 실력이 많이 늘은 것에 감사합니다. 3. 우리 남편이 나를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마음에 감사합니다. 4. 우리 시부모님이 아침마다 아이들을 위해 먼 길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5. 오시는 길에 사고 나지 않고 무사히 매일매일 와주시는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6. 우리 친정 부모님 시골에서 건강하게 잘 계셔주셔서 감사합니다. 7. 맛있고 건강한 야채들을 농사지으셔서 가져다주셔서 감사합니다.

“독감에 걸리지 않고 출근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1. 모두가 감기에 걸리고 힘들어하고 독감에 걸릴 때 건강하게 출근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2. 2019년 시무식을 준비하는데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서 감사합니다. 3. 2019년 새해 소망을 담은 돼지띠 직원들의 영상을 무사히 촬영하고 편집을 완료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 2019년 새롭게 진행될 프로젝트 기획안을 이번주 내에 잘 작성할 수 있을 것에 감사합니다.  5. 나는 믿고 강하게 단련시켜주시는 팀장님이 계셔서 감사합니다. 6. 나를 사랑하셔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기억하며 예배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내년에는 하나님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을 더 기쁘게 해드리며 더 감사하는 한 해가 될 것에 미리 감사합니다.

“복직한 후 무사히 1년을 보냈습니다.”
1.  2017년 복직하고 온전히 1년을 보내게 된 2018년이었습니다. 아이를 낳고도 이렇게 계속 일하고 쓰임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2018년 음악교실이 오늘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음악교실을 진행해주신 선생님들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3. 2018년 음악교실에서 연주팀으로 섬겨주고 있는 장희성 과장님, 윤석현 차장님, 이상곤 대리님께 너무나 감사합니다. 4. 지난 수요일부터 오늘까지 2018년 음악교실을 마무리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무사히 마무리되어 감사합니다. 5. 2019년 시무식을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 우리 리더분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6. 2020년에도 우리 리더들이 솔선수범하여 시무식을 준비해주실 것에 감사합니다. 7. 2019년은 2020년을 준비하는 정말 중요한 해가 될 것이기에 너무 기대되고 감사합니다.”

“음악교실을 통해 직원들이 즐겁고 자유롭게 참여할 것에 감사합니다.”
1. 2018년 음악교실 마무리를  아름다운 재즈 연주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로 진행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2018년 올 한 해 가야금 초청 연주회, 가곡 연주회, 워라밸 연주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직원들에게 조금 더 음악교실이 긍정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2019년에도 음악교실 시간에 다양한 연주회로 직원들에게 음악 선물을 할 수 있을 것에 감사합니다. 4. 2019년도에는 음악교실 시간에 뮤지컬 노래를 포함해 다양한 노래들로 풍성해질 것에 감사합니다. 5.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이용호 선생님의 열정적인 음악교실 진행에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하셨고 멋진 노래로 매일 아침 귀를 호강시켜주셨던 것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6. 2019년도 새로운 음악교실 선생님으로 좋은 선생님이 와주실 것에 감사합니다 7. 2019년부터 음악교실을 비롯한 3.3.7 라이프 활동들에 직원들이 즐겁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을 것에 감사합니다.

“일할 수 있는 직장과 행복한 가정이 있어 감사합니다.”
1. 2018년 보연 스타 덕분에 CSR 활동에 있어 짐을 덜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2019년 보연 스타는 없지만 새롭게 CSR을 꾸려나갈 수 있고, 또 든든한 차장님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3. 2018년 가구 만들기, 태양광 랜턴 만들기, 키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이러한 봉사활동을 잘 참여해줘서 감사합니다. 4. 2018년 혼자라서 늘 힘들었지만, 그래도 힘이 돼주는 말을 해주는 동료들, 도움을 요청하면 기꺼이 도와주는 동료들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5. 2019년 우리 시우가 뽈리나 어린이집에 들어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2019년 우리 아가들이 더 크고 엄마에게 자유를 더 많이 줄 것에 미리 감사합니다. 7. 2019년 우리 아가들이 더 사랑스럽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할 것에 미리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어 감사합니다.”
1. 2018  크리스마스 이브에 휴가를 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아이들이 너무 행복해하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박물관을 다니며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 시우가 이렇게 흥분해서 말도 많이 하고 웃고 행복해해서 감사합니다. 5. 유노가 밤새 아팠는데 아침에 병원가고 나서 생기가 돌아와 감사합니다. 6. 내일까지 푹 쉬고 이번 주는 3일만 회사에 가서 감사합니다.  7. 건강하게 보낼 이 겨울에 감사합니다.

“연차 2.5개를 다시 찾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 2018년 없는 줄 알았던 연차 2.5개를 다시 찾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사라진 연차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 연말과 연초에 휴가를 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3.3.7 life 운영안 초안이 무사히 통과되어서 감사합니다.  4. 실내화를 새것으로 바꾸게 되어 감사합니다. 5. 아하바 콰이어 연습 덕분에 귤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이번 주는 3일만 출근하고 다음 주도 3일만 출근하면 되어서 감사합니다. 7. 새해에는 덜 짜증내고 더 감사하는 한 해가 될 것에 감사합니다.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건강한 몸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1. 무거운 짐도 거뜬히 혼자 들을 수 있는 힘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2. 사무실을 드나들며 웃으며 인사 나누고 말을 걸 수 있는 동료들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3.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2018년 사내강사로 활동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4. 2018년 다양한 이벤트를 위해 공지 포스터를 만드느라 디자인 실력이 한층 성장한 것에 감사합니다. 5. 2019년 이미지 제작뿐 아니라 영상 제작까지 배울 수 있을 것에 감사합니다. 6. 2019년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툴을 배울 수 있는 워크숍이 진행됨에 감사합니다. 7. 2019년 독서몰입캠프를 통해 직원들과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퍼실리테이터 역량이 향상될 수 있을 것에 감사합니다.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는 한 해가 되어 감사합니다.”
1. 2018년 정신없이 한 해를 보내다보니, 이렇게 연말을 맞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 올해 많은 일이 있었는데, 건강하고 안전하게 한 해를 잘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긍정언어 워크숍, 마음 챙김 워크숍 등 올해 새로 추진한 일들이 잘 진행되고, 직원들이 행복해해서 감사합니다. 4. 그 어떤 해보다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는 한 해가 되어 감사합니다. 5. 올해 새롭게 조직된 CA 조직을 통해 아이훈련과 음악교실의 변화를 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6. 1공장으로 이사를 와서 힘들지만, 1,2공장을 두루 다니며 현장 사람들과 가까워지고 현장의 걱정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워라밸 동호회가 만들어져서 평생 과제였던 기타 연주를 다시 시작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우리 유노랑 함께 할 수 있는 휴일이 있어 감사합니다.”
1. 오늘이 금요일입니다. 땡스 갓 잇츠 프라이데이에 감사합니다. 2. 내년에 어떤 업무를 중점으로 해야 할지 워크숍을 통해 생각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충북대학교 이영규 목사님을 만나 좋은 봉사활동 계획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4. 좋은 동료들과 좋은 상사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 오늘도 감사편지를 쓸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6. 우리 유노가 부모참여수업 준비로 노래를 준비해줘서 감사합니다. 7. 내일 아이들과 함께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사랑스런 선물, 우리 아이 유노가 있어 행복합니다.”
1. 우리 유노 생일을 맞아 유노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나에게 선물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2. 정말 힘들었던 시간 동안 인내하고 기다리게 하시고 결국 주셔서 더욱 소중해서 감사합니다. 3. 오늘 아침 아이훈련에 조원들이 100% 참석해서 감사합니다. 4. 올 한 해가 다 가고 내년을 준비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5. 나를 언제나 믿어주시고 동료로 생각해주시는 이사님께 감사합니다. 6. 스스로 자신의 일을 잘 챙겨나가는 보연 스타에게 감사합니다. 7. 간밤에 잠을 잘 자지 못했는데 피곤하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커피콩빵을 사다주신 이사님 감사합니다.”
1. 이사님께서 어제 연수원에 다녀오시면서 사다주신 커피콩빵에 감사합니다. 2. 커피콩빵을 1층 동료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내일이 쉬는 날이어서 감사 드립니다. 4. 오늘 아침 음악교실에서 배운 새로운 노래에 감사합니다. 5. 아침에 시우가 간식 하나에 울지 않고 출근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6. 어제는 새벽 2시에 깨지 않고 끝까지 잘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7. 우리 시우가 아침 쉬를 변기에 해서 감사합니다.”

 

 

박지영 과장(기업문화팀 )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