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대모비스 윤석흥 팀장이 이주권 상무에게 쓴 100감사

이주권 상무(오른쪽)와 윤석흥 팀장

 

1. 2002년 제가 경력으로 입사하여 같은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면서 맺게 된 소중한 인연에 감사합니다.
2. 함께 ABS 신규사업 준비하면서 조직을 구성하고 경력/신입사원 충원하면서 함께 업무추진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3. 신규 프로젝트 업무를 추진하면서 두려움 없는 도전적인 업무 추진에 감사합니다.
4. 초기 ABS 사업 준비하면서 독일 연수인원 구성하는데 어려움도 있었으나 독일 보쉬 인원들 설득해서 차질없이 연수 진행이 이루어지도록 잘 리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보쉬 엔지니어들이 사전에 연수인원들에 대한 자질 검증차 한국에 와서 함께 워크샵할 때 당당하게 모비스의 자신감과 의지를 잘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6. 2003년 1월초부터 단계별로 인원파견하여 연수진행할 때 함께 선발대로 출발하여 연수진행할 수 있는  전반적인 체계를 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 독일 보쉬 ABS 연수팀장으로 성공적으로 연수를 마칠 수 있도록 역할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 독일 연수기간 동안 팀원들간 큰 갈등없이 협력해서 연수받을 수 있도록 중재자 역할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 독일 연수기간 동안 자율적으로 여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독일 연수기간 동안 독일 엔지니어들과 잘 협력하여 큰 갈등없이 연수 진행될수 있도록 대응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 독일 연수 종료 후 국내 천안 ABS공장 양산준비를 함께 협력해서 잘 대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천안에서 생산관리 업무를 담당하면서 제가 담당하고 있던 생산기술업무에 잘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3. 천안 ABS공장을 구축하고 빠른 시일내에 양산 안정화를 이룰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4. 에어백 생산라인을 진천에서 이관하여 천안에서 생산할 때 함께 협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5. 늘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나다.
16. ABS공장 준공기념식을 내외 귀빈들 모시고 성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7. ABS 기술제휴 이후 큰 문제없이 현재까지 공장이 잘 유지되는 초석의 역할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8. 독일 연수기간 동안 주말 등을 이용해서 유럽 여러나라들을 여행하면서 좋은 추억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9. ABS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MDPS 프로젝트 업무 추진 멤버로 함께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0. 초기 MDPS 프로젝트 TFT에서 함께 일하며 신규공장 레이아웃 검토등 모비스의 미래 핵심부품 공장 구축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1. MDPS 사업추진 초기에 유럽의 TRW사와 기술제휴 추진일정 지연등으로 어려움도 있었지만 부족한 일정에도 성공적으로 양산준비 일정을 준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2. MDPS 프로젝트 관련 제가 TRW 스페인 공장에서 연수중일 때 국내에서 많은 업무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3. MDPS 프로젝트 진행 초기에 밤을 새우며 함께 그룹사 보고자료를 준비하는 등 든든한 업무 조력자가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4. HD차종(아반테 후속) MDPS 시스템을 최초 수주하여 양산 SOP 일정준수가 도저히 불가능할 것 같았지만 함께 노력하여 양산 일정을 준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5. HD차종 MDPS 양산 준비를 하면서 고객사 품질담당자로부터 수많은 개선요구사항을 받았지만 함께 노력하여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킬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6. MDPS 공장 신규 건축 초기부터 함께 고민해서 레이아웃을 검토하고 공장건축을 위해 적극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7. MDPS 양산초기 부품국산화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구매본부와 협력하여 성공적인 부품 국산화에 앞장서주셔서 감사합니다.
28. MDPS ECU 해외 수입품을 국산화 대체하기 위해 전장품 제조 업무 경험이 전혀 없었지만 성공적으로 국산화 진행을 함께 완료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29. 초기 MDPS 생산팀장으로 최고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공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0. MDPS 공장내 여러 팀들간의 업무협력을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1. 공장내 생산 협력사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소통하고 지원을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2. 영국 TRW공장에서 위탁 생산하던 MDPS 센서라인을 조기에 국내 이전하여 양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3. 세계최고 1등 공장을 만들기 위해 항상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34. 업무 수행시 타 부문과의 협력을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5. 항상 회사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빠른 업무추진력으로 일하시는 모습이 많은 후배들에게 귀감이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36. 천안,포승공장에서 함께 생활하다 충주공장으로 가셔서도 몸사리지않고 열정적으로 일하시던 모습에 감사합니다.
37. 충주공장장으로 계시면서 현대기아차그룹 친환경 핵심부품 생산 기반을 잘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38. 충주공장장으로 계시면서 수소연료전지 생산공장 구축부터 성공적인 양산까지 잘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9. 최근에 협력사 노조설립등으로 많은 어려움도 있었으나 소통과 협력으로 여러문제점들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0. 본인의 건강도 아랑곳하지 않고 늘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모습 귀감이되어 감사합니다.
41. 자신의 이익보다 먼저 직원들을 챙겨주는 인간적인 면모에 감사드립니다.
42. 항상 직원들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앞장서시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43. 어떠한 역경도 두려워하지 않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업무 임하시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44. 4년반만에 다시 경인공장으로 오셔서 함께 일하게되어 감사합니다.
45. 직속 상사의 위치에 있지만 권위적이지 않고 늘 먼저 다정다감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6. 최근에 제동조향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감사나눔 활동에 앞장서서 모범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47. 현대모비스 제동조향공장 감사나눔에 왕불씨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8. 제동조향공장장이신 오흥섭상무님의 가장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9. 매일 함께하는 5감사 나누기 활동에도 가장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 한번하기도 쉽지않은 100감사 쓰기를 벌써 다섯번째 진행하시는 모습 대단하고 감사합니다.
51. 저에 대한 100감사는 그 무엇보다 값지고 귀한 선물이며 감동입니다. 100감사 선물에 감사드립니다.
52. 2002년 4월에 제가 경력입사해서 부터 지금까지 인연이 되어 함께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53. 늘 다정다감하게 직원들을 대하시는 인간적인 면모에 감사합니다.
54. 직원들의 경조사도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55. 홀로 계신 어머니께 효도하며 잘 하시는 모습이 직원들에게도 귀감이 되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56. 최근에 진행하고 있는 전직원의 와글와글 토론회를 통해 직원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발전적인 모비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7. 독서토론회를 통해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8. 항상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생각으로 앞장서서 직원들을 리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9. 직원들에게 칭찬과 격려로 자발적인 업무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 말 뿐만이 아니라 항상 먼저 솔선수범하시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61. MDPS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제가 스페인 연수중일 때 국내에서 연수진행에 문제없도록 잘 챙겨주시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2. TRW사와 MDPS 사업 기술제휴 업무진행시 절대적인 준비일정이 부족한 가운데도 해결책을 제시하고 함께 준비하여 양산대응에 차질없도록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3. 해외에서 도입 설치되는 MDPS 양산설비들이 적기에 포승공장에 셋업 될 수 있도록 국내에서 모든업무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64. TRW 엔지니어들이 국내에 와서 설비 셋업 및 양산지원업무 수행하는데 불편함 없도록 지원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5. 직원들의 개인 역량개발을 위해서도 물심양면 지원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6. 업무 수행시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해결책을 찾고 문제점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7. 지칠줄 모르는 업무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은 많은 직원들의 귀감이되어 감사합니다.
68. 항상 직원들의 가정사도 잘 챙겨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69. 공장의 협력사 인원들도 한명한명 관심을 갖고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70. 직원들을 대할때 권위적이지 않고 인간적으로 먼저 친근하게 다가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71. 직원들의 말에 경청을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 직원들에게 모범이되는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73. 주변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선의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4. 항상 자기계발에도 모범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75. 디테일하게 업무 챙겨주시고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6. 업무지시때 방향성을 잘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7. 직원들에게 항상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78. 직원들에게 맛 있는것도 잘 사주셔서 감사합니다.
79. 모비스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올바른 방향제시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0. 지금은 예전처럼 자주는 아니지만 함께 땀흘리며 운동도 같이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81. 어려운 일이 있을 때도 힘든 내색없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난관을 헤쳐나가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82. 현장경영이 체질화되어 문제가 있을 때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문제해결을 해나가는 모습에 감사합니다.
83. 제동조향공장의 감사나눔 왕불씨가 되셔서 모든 직원들의 모범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84. 제가 감사나눔 활동에 조금은 나태해졌을 때 이주권 상무님의 변함없는 꾸준함에 자극을 받아 나태함을 극복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85. 직장생활을 통해 이주권 상무님과 인연이 되었지만 직장생활 이후에도 변함없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상사이기에 감사합니다.
86. 이주권 상무님으로 부터 100감사 받고 보답의 100감사 쓰기를 준비하는 과정에 감사나눔신문사 김용환 대표님의 꾸준한 격려와 관심이 있었기에 100감사 쓰기를 조기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87. 100감사를 적으면서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했던 지난날을 회상할수 있는 좋은 시간에 감사합니다.
88.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했던 지난 18년간의 시간을 되돌아 보면서 제 자신의 지나온 생활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기에 감사합니다.
89. 제가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했던 지난 날들을 되돌아 봤을 때 서운했거나 안 좋았던 기억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기억들로 채워주셔서 감사합니다.
90. 앞으로 이주권 상무님과 얼마나 같이 일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지금 이 순간 함께 모비스의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91. 이주권 상무님께 100감사 적으면서 감사할 부분이 많은 것에 감사합니다.
92. 제동조향공장에 감사나눔 활동을 전파하시고 앞장서서 실천하시는 오흥섭 공장장님께 이주권 상무님과 제가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3. 지금 국내외적으로 자동차 산업 상황이 좋지 않지만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라면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좋은 상사를 모시고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4. 이번에 이주권 상무님께 100감사를 적으면서 저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감사합니다.
95. 이번에 100감사를 적으면서 제 자신에 대한 성찰의 시간도 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6. 오흥섭 공장장님,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하는 제동조향공장의 감사나눔 활동이 모비스 전체에 확산 될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97. 그동안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했던 좋은 기억들이 앞으로 업무추진하는데 있어서 더 좋은 긍정의 에너지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8. 지금 우리가 실천하고 있는 감사나눔 활동이 회사와 가정은 물론 반목과 갈등의 혼란속에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 이주권 상무님과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밝히는 불씨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99. 이주권 상무님, 건강관리도 잘 하셔서 앞으로도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0. 쉽지않은 100감사를 이주권 상무님께 적으면서 끝까지 마무리 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100감사를 받고서

감동이 밀려오고 힘이 납니다

9월초 윤석흥 팀장님께 제가 100감사를 적어 드릴 때는 윤석흥 팀장의 인간미와 기술력, 그리고 스마트한 일처리 등의 장점을 재확인 할 수 있었고 저의 마음이 많이 풍부하고 행복해짐을 느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흥 팀장과 함께라면 못 할 것이 없다는 생각과 함께 윤석흥 팀장님이 하고자 하는 일을 주도적으로 잘 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지원해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100감사를 받으니 너무나 큰 감동이 밀려옵니다. 많이 부족한 저를 좋게 평가해 주고 긍정적인 말들로 용기를 주시니 힘이 나고 자신감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100감사를 받고 보니 윤석흥 팀장님이 더욱 더 행복했으면 좋겠고 윤석흥 팀장님이 하는 일이 하고자 하는대로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도록 항상 함게하며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윤석흥 팀장님께서 100감사에 적은 것처럼 앞으로 개인적으로는 친우로서 더 친밀하게 서로 돕고 협력하며 의미있는 생활을 하도록 저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일을 함에 있어서는 동지로서 더욱 더 의기투합하여 우리의 꿈터, 삶터, 일터인 제동조향공장을 세계 최고로 만들고 현대모비스의 발전을 위해 함께 우리의 꿈을 펼쳐나갑시다.
다시 한번 100감사를 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주권 상무

 

감사 작성 후기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함께한 시간을 되돌아 보며 감사드립니다.

지난번 이주권 상무님으로부터 저에 대한 100감사 선물을 받고 저또한 이주권 상무님께 100감사를 준비하면서 이상무님과 함께한 지난 18년을 되돌아 볼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자동차 제동/조향 핵심부품인 ABS(Anti-lock Brake System)와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 양산준비를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어려운 과정도 있었지만 공장구축부터 양산설비 셋업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양산운영하면서  지금은 연매출 1조원이 넘는 공장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100감사를 준비하면서 이주권 상무님의 강점인 디테일하고 강력한 업무추진력과 솔선수범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에 대해 다시 한번 느낄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전개될 자율주행과 공유경제 시대에 자동차 산업 환경변화도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주권 상무님과 함께라면 현대모비스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서 못할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현대모비스 제동조향공장장 이신 오흥섭 상무님께서 추진하시는 감사나눔, 행복경영 활동에도 이주권 상무님은 왕불씨의 역할을 너무나도 잘하고 계십니다. 감나눔 활동이 머지않아 현대모비스 전사로 확산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번 100감사를 준비하면서 이주권 상무님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건승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윤석흥 팀장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