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입사원 입문교육 현장

 

네패스(이병구 회장)는 지난 12월 16일부터 8박 9일의 공채 입문교육을 진행했다. 밀레니얼 세대 특성과 과거 공채교육 VOE, 타사 공채교육 Trends를 종합 분석하여 이번 네패스 공채 교육의 주요 컨셉을 ①Know nepes ②Enhance nepes value ③Build up capabilities 으로 세부 교육 내용들로 진행됐다. 네패스의 가치관으로 무장된 미래 주역들이 8박 9일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동안 감사한 점을 나눈 내용을 공유한다.

♣ ♣ ♣

○…정말 네패스가 사람다움을 보고 뽑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좋는 사람들을 알게 되어서 행복했습니다. 또한 업무중 힘든 일이 있을 때 서로 힘이 되어주고 감사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이 곳에서 감사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로 도와가며 임무를 수행하면서 팀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팀원들끼리 소중함을 알고 사용해야할 언어 또한 조심 하며 개선해야할 단어를 사용 하겠습니다.

○…네패스가 어떤 회사인지 어떤 조직인지 알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함께 과제를 진행 하면서 협업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느꼈고 협업의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또한 100감사를 쓰면서 주위에 감사할 일이 얼마나 많은지 느꼈고, 앞으로도 감사할 일이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설레기도 했습니다. 9일 동안 지내면서 정말 좋은 동기들을 만났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회사 생활하는 데 있어 감사할 일이 더 많아질 거 같습니다. 연수원에서 배운 것들 잘 체화해서 회사에서 잘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사실 네패스의 문화에 대해 심도있게 알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나 입문과정들 속에서 내가 어떤 사람이고, 회사가 그런 나를 얼마나 귀중하게 여기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회사가 커지면서 이러한 기업문화를 흔드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회장님의 말처럼 우리가 든든한 기반이 되어 흔들리지 않는 뿌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입문과정 가운데 가장 애써주신 스텝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처음 연수라고 하면 회사에서 일하는 법을 배우는줄 알았는데 그것보다는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서 자신을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진 것이 좋았습니다. 20년 넘게 살면서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나라는 사람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불어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난 것 같아 감사합니다.

○…네패스웨이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으며 현업에 복귀해서 네패스웨이를 실천한다면 성과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느낀 점을 잊지 않는다면 입사후에도 감사하며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패스의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어 좋 았고 감사라는 태도를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게 됐다. 이를 토대로 실제 현장에 가서도 적극적으로 이런 태도를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다. 지난 9일동안 앞으로 일할 동기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처음엔 마법노트를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소한 감사를 주고 받으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몸소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활용하여 현업에 배치받은 후에도 사소한 감사를 나누며 긍정가치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네패스만의 특별한 기업 문화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함 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희망찬 노래로 하루를 즐겁게 시작할 수 있었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며 주변의 동료들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업에 돌아가서도 계속 이 마음가짐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연수 기간동안 신경써주시고 준비해주신 모든 임원분들과 선배님들께 감사드리며, 든든한 힘이 되어 주었던 동기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네패스의 성장동력이 어디서 나왔는지에 대해 배웠고 무엇보다 동기와의 끈끈함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사람 그리고 업무를 익힐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인턴으로 근무했을때보다 네패스의 기업에 대해서 더욱 전문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기업의 비전, 경영이념, 조직 이념을 잘 지켜 네패스가 나아 가고자 하는 방향에 같이 나아 가겠습니다. 동기들과 좋은 시간을 보냈고, 현업에서 서로 도움주고 협업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공채7기 신입사원이 네패스에 잘 적응할 수있도록 교육을 잘 진행해주신 박지영과장님께 감사드리며, 바쁜 업무 와중에도 멀리까지 와주신 많은 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