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애티튜드 / 4차원경영 ‘사람 중심의 경영’

 

네패스(이병구 회장)에서는 지난 12월 30일 공채7기 신입 직원들과 2020년 사업계획을 마무리하는 스탭 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CEO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CEO는 영적 생활이 강조되는 4차원 경영과 자신의 구성원이 중심이 되는 사람중심경영을 설명하며, 구성원 스스로가 자신의 정체성을 깊이 고민하고 지속해서 탐구해 나가며 긍정적인 생각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 하는 자세를 가지고 일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래티튜드 경영, 경영은 관계다
세종서적 / 이병구

 

석세스 애티튜드 : 4차원 경영 이병구 지음 한국경제신문사 2018년 7월 23일 출간
석세스 애티튜드 / 4차원 경영 이병구 지음 / 한국경제신문사 / 2018년 7월 23일 출간

 

회장님의 생각과 네패스의 가치관을 책과 교육으로만 접했던 신입사원들이 CEO로부터 직접 특강을 들으며 새롭게 배우고, 깨닫고, 적용할 점을 생각하며 가진 감사의 마음을 20감사로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네패스 가치관과 경영자의 경영이념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됐습니다. 회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회사의 가치관과 경영자의 경영 이념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세상에서의 존 재의 이유와 제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하여 업무를 진행하여 제 자신뿐만 아니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영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영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내 안의 태도와 가치관을 올바르게, 그리고 굳건히 길러 좋은 태도로 좋은 말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3. 사명이 특별한 것이 아닌, 우리가 일상을 살아가면서 매 순간에 충실하는 것이 사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또한 감사하는 마음이 어떻게 자신을, 나아가 동료와의 협업에 있어서 영향을 끼치는지 알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침마다 명상을 통해 하루에 충실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긍정적인 언어와 감사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경영을 하는데 있어서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수동적으로 일하기 보단 능동적으로 일하면 더 좋은 성과와 더불어 자신이 행복 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사람의 영적 존재의 의의와 회장님의 가치관을 알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6. CEO 특강을 통해 그동안 공부했던 네패스의 경영 이념, 가치들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현업에 가서도 337라이프를 시행하면서 특강에서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치 실현에 노력하겠습니다.

7. 회장님만의 경영 철학이 있기에 네패스가 지속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통해 4차원 경영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8. 영의 중요함, 감사하는 마음으로 영을 건강하게 하여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9. 4차원경영 석세스 애티튜드에 나온 내용을 실제로 회장님 말씀으로 들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네패스에서 투자하고 있는 미래에 대해 회장님의 확신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책과 강의로 숙지한 태도적인 부분을 업무에 적용한다면 가장 먼저 어떠한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0. 회사에서 추구하는 nepes way에 대해 확실히 알았고 현업에서도 사람을 중요시하는 사람 경영 방식을 토대로 업무에 새롭게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 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11. CEO 특강을 듣고 회장님의 책에서 말씀하신 생각과 말에 대해 더 정확한 의미를 알게 되어서 좋았고, 회장님의 사명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 또한 사명감을 가지고 현업에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 우리 회사의 경영방식이 어떤 경영이념에서 나왔는지 알 수 있어 매우 뜻 깊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세상의 부름을 받은 자라는 사실을 잊지 말고 늘 소명자로서 일하겠습니다.

13. 우리는 소명자로서 세상에 태어났고, 매 순간 주어지는 사명에 최선을 다해야 함을 깨닫게 되어 감사합니다. 현재 주어진 사명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네패스에 입사해 부여 받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4. 왜 일하는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세상에 태어난 이유와 함께 소명의식을 가지고 현업에서 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15. 회사와 사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고, 회사는 고용 창출을 위해 존재한다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사람은 세상으로부터 부름 받은 일꾼이라는 관점에서, 저의 강점인 소통 능력을 활용해 타부서와 협력을 이끌겠습니다.

16. 회장님 특강을 듣고 우리가 살아가는 방법은 다 성경에 나와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회사가 커지기 전에 먼저 있던 사람들이 회사 문화를 잘 정착시켜 놓는다면 회사가 성장 한 후에도 나중에 들어온 직원들이 문화를 잘 따를 것이기 때문에 업무에서도 회사 문화를 거스르지 않고 잘 따라야 한다는 말에서 적용할 점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17. 일의 가치와 어떻게 내가 이 회사에서 기쁘게 일할 수 있는지 그 진면모를 알게 되어 감사합니다.

18. 회사에 다니는 의미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그 안에서 작은 행복을 찾는 것이 즐거운 회사생활뿐만 아니라 즐거운 내 삶을 영유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어 감사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습관적으로 출근하고 일하는 기계가 아닌 사람으로서 항상 생각 하고 노래하고 배우며 즐거운 회사생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9. 업무 곳곳에 인본주의가 바탕이 되었음을 깨닫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자신이 소명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이러한 신념을 가지고 사회에 이바지해야 된다는 것을 새로이 알게 되었습니다. 향후 업무에 맡은 업무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회사와 사회 전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 모든 사람은 세상으로부터 부름을 받고 태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기계를 다루려면 장비 엔지니어가 필요하고 사람을 다루려면 인사팀으론 부족하여 공감팀을 만들어 4차원 경영을 시작해야 한다는 회장님의 철학에 감사합니다. 7가지 감사를 적기 위해서는 하루하루 사람의 행동을 관찰해보겠습니다.

 

정리=박지영 과장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