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사물감사 세탁기[Clothes Washer]

빨래판, 회전식 빨래 통(revolving drums)에서 유래되었다. 1910년 앨버 피셔(Alva Fisher)가 처음으로 전기세탁기를 특허 등록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세탁기의 보급으로 인해 여가 생활을 즐기는 가정들이 늘어났다.

수천 년 동안 지속된 두 가지 세탁법이 있다. 강가에서 옷을 바위에 두드리거나, 혹은 바다에서 빨랫감을 넣은 자루를 보트에 매달고 끄는 것이 그것이다. 인류는 옷을 깨끗하게 세탁하기 위해서 오늘날에 사용하는 물과 비누처럼 섬유 사이의 때를 씻어낼 수 있는 어떤 것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일찍부터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많지는 않았다. 심지어는 20세기 들어서도 몇십 년 동안은 물을 길어 나르고 손으로 문지르는 직접적인 노동을 통해서 빨래를 해결해야 했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세탁기는 전기기기의 한 종류가 되었다. 최초의 전기세탁기 중 하나는 앨버 피셔(Alva J. Fisher)가 제작한 것이었다. 1930년대가 되어서야 물이 튀어도 누전으로 전동기가 멈추지 않고, 또한 세탁기를 다루는 사람들이 감전으로 부상을 당하지 않도록 하면서 세탁 기능을 한 상자 안에 모두 넣은 진정한 의미의 ‘세탁기’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1930년대와 1940년대를 지나면서 자동화된 세탁기가 나왔고, 이어 세탁기에서 탈수기를 분리할 필요가 없고 연속으로 급회전하는 완전 자동 세탁기가 나왔다.

 

‘세탁기 감사’ 적기

1. 세탁기 덕분에 가사 노동이 어마어마하게 줄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세탁기 덕분에 여가 시간이 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3. 세탁기 덕분에 쪼그리고 앉아 빨래하는 불편함이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4. 세탁기 덕분에 한밤중에도 빨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5. 세탁기 덕분에 매일 깨끗한 양말과 속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6. 세탁기 덕분에 손이 트는 일이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7. 세탁기 덕분에 산업 발전이 더욱더 가속화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8. 세탁기 덕분에 24시빨래방이 만들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9.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가 끝나면 내 마음도 깨끗해지는 것 같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10. 세탁기 선물은 큰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서정 기자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