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화의 경영서신

당신의 삶은 어제보다 더 나아지고 있는지요? 항상 같다고요? 조금이라도 나아지고 싶은데 왜 변화가 없을까요? 오늘도 계속 어제와 똑같은 생각으로 살고 있기 때문이지요. 현재의 나의 모습은 언제 만들어진 모습일까요? 나의 과거의 생각이 끌고 온 결과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내 모습은 내가 과거에 어떤 생각을 해왔는가를 알 수 있는 소산물이지요. 현재, 돈이 없는가요, 건강이 나쁜가요, 상사와 관계가 좋지 않은가요? 이런 것들은 현재의 내가 아니고 과거의 내 생각의 결과가 지금 나타난 것이지요. 그러면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요? “지금 현재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느냐?”가 나의 미래를 결정하겠지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생각을 잘 챙길 수 있을까요?

 

첫 번째 생각 챙김에서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부정적인 신호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메이저리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선수인데요, 보스턴 레드삭스 내야수 더스틴 페드로이아를 아시나요? 아메리칸리그에서 MVP를 차지할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진 선수이지요. 이렇게 성공한 이유는 딱 한 가지였습니다. 외부에서 오는 부정적인 신호를 차단했기 때문이지요.

더스틴 페드로니아는 야구를 하기에는 키가 너무 작고 몸도 느리고 허약한 체질이어서 주위에서 너는 도저히 야구선수로 성공할 수 없다는 말만 무성했지요.

심지어는 감독도 수시로 "너는 힘들겠어!"라는 말을 했다고 하네요.

그러나 더스틴 페드로이아는 생각 챙김으로 외부에서 오는 부정적인 신호를 철저하게 차단했지요. 즉 부정적인 말에 반응하는 에너지를 보내지 않았어요. 나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는 자신의 생각을 긍정으로 챙기어서 남들보다 두 배 노력하다 보니 아메리칸 리그에 신인왕으로 등극하고 MVP까지 된 것이지요.

 

두 번째 생각 챙김에서 중요한 것은 원치 않은 것에 생각을 집중하지 말자입니다.

내 생각이 주로 어디에 집중하고 있나요? 아쉬운 것 부정적인 것 좋지 않은 것에 내 생각이 몰입되어 있지 않은지요.

불평, 불만스러운 것에 에너지를 쓰고 있지는 않은지요. 슬프고 곤란한 것에 생각을 집중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이라는 책에 보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있지요. 나의 잠재력은 내 생각과 같은 것을 우주의 에너지에서 끌어당긴다고 하지요. 내 생각대로 되도록 우주 에너지는 도와주는 것이지요. 성경 민수기 14장 28절에 보면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리는 대로 내가 행하리라"라는 무서운 말이 있지요.

왜 무서운 말입니까? 내가 집중하는 생각대로 내가 내뱉는 말대로 이루어지도록 하나님께서 도와주신다는 말씀이지요.

 

세 번째 생각 챙김에서 중요한 것은 나에게 끊임없이 좋은 정보를 입력시키는 것입니다.

사람의 본질은 생각이고 생각의 본질은 정보라는 것에 대해서는 잘 아시지요. 어떤 정보가 나에게 들어오느냐에 따라 내 생각이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폭력적인 영화를 계속보고 나면 나가서 한판 싸우고 싶어지지요. 러브스토리에 관한 영화나 책을 보고 나면 사랑을 하고 싶어지지요.

나는 뭐가 없다는 정보를 입력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나는 차가 없다. 집이 없다. 애인이 없다. 없는 정보를 계속 입력시키다 보면 내 생각이 없는 것에 집중하므로 있던 것도 사라져 버립니다. 그래서 만나는 사람도 긍정적이고 행복한 사람을 만나야 행복한 곳으로 여행을 하는 것이지요.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들과 자주 만나면 부자 되는 정보를 얻게 되어서 부자의 길로 가게 되는 것이지요.

 

네 번째 생각 챙김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고 있는 행복을 나누어 주는 사람이 되자입니다.

내가 행복하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이기적인 행동은 “남을 행복하게 도와주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왜 남을 도와주는 것이 이기적인 행동일까요? 남을 행복하게 해주면 그 행복이 크게 증폭되어서 나에게 다시 되돌아오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저는 만나는 사람마다 “당신이 행복해지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해 줍니다. 기업에 가서 교육이나 컨설팅 시작 전에도 “여러분들이 행복해지기를 원합니다.”라고 행복을 나누어 주고 시작하지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행복을 나누어 주면 그 행복이 나에게 크게 되어 돌아오기 때문에 행복을 나누어 주는 것이 즐겁고 습관화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성공을 약속하는 생각 챙기는 방법 4가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시어서 내 삶의 성공의 역사를 다시 쓰시기를 기대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