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이온 김신자 대표가 감사나눔신문에 쓴 100감사

 

1. 2010년 1월 8일 창간 1호로 출발, 2018년 12월 15일 8년 동안 214호가 나오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을 참아낸 감사나눔신문 사랑 감사합니다.
2. 2011년 ‘감사로 행복의 새해를 열다’로 신년사를 멋지게 피력하심 김용환 대표님 사랑 감사합니다.
3. 천안함 침몰 사건, 연평도 포격은 평화를 갈망하는 우리 모두에게 큰 고통이요 아픔을 가슴에 담고 감사를 행복을 생각하는 감사나눔신문 사랑 감사합니다.
4. 우리 사회에 뿌리박힌 갈등과 분열의 골이 메워지기를 소망하는 감사나눔신문 사랑 감사합니다.
5. 이러한 와중에 사회의 통합과 행복의 빛을 비추고자 감사나눔신문을 창간하여 힘차게 닻을 올리고 부단히 노를 저어 모든 사람들이 행복의 전령사가 되고자 다짐하신 아름다운 마음 축복 사랑 감사합니다.
6. 개인, 가정, 각 기관을 통해 감사편지 쓰기 10만 통이 넘치는 눈부신 성과 사랑 감사합니다.
7. 감사와 사랑을 빛나게 하는 길은 곧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는 의지 사랑 감사합니다.
8. 진정으로 행복한 사회는 모든 이가 다 함께 평화를 이루며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고 강조하심 사랑 감사합니다.
9. 감사나눔신문사의 태동이 있기까지 피나는 노력으로 끈기와 은근의 달인 김용환 대표님 박수를 보내며 사랑 감사합니다.
10. 더불어 감사의 에너지로 좋은 분들이 더욱 감사불씨를 모아들이는 감사나눔신문사 사랑 감사합니다.
11. 감사 바이러스가 정상과 평지, 골짜기의 곳곳에 널리 퍼져 대립과 갈등의 아픔을 치유하고 새로운 행복의 시대를 맞을 수 있는 소망 사랑 감사합니다.
12. ‘아마존을 감사존으로.’ 아마존 17개 그룹에서 하위 5위에 머물던 한 그룹이 5개월 만에 감사쓰기로 상위 5위 안에 들었다는 기적 사랑 감사합니다.
13. ‘감사는 평화를 가져온다’ 합참의장 박한기 의장의 말 천하수인 망전필위 천하가 태평해도 전쟁을 잊으면 위기가 온다는 자세로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감사는 전투력이라는 마음으로 임무에 임하는 멋진 의장님 사랑 감사합니다.
14. 한 줄의 기적 감사일기 책 감사일기를 지속시킬 수 있는 힘은 독서, 독서를 지속시키는 힘은 감사일기라는 내용 감동 사랑 감사합니다.
15. 아마존 배현철 팀장 감사할 게 없어도 감사한다는 감사의 달인 사랑 감사합니다.
16.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기업 설립 목적은 기업가가 이익을 남기면서 지속성을 가지는 것. 그 과정에서 기업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사회적 책임이다 사랑 감사합니다.
17. 카카오가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 자원봉사 지원 착한 소풍을 서비스 오픈 사랑 감사합니다.
18.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메이저 골프대회로 자리 잡음에 따라 사회공헌과 연계한 의미있는 활동 지속 사랑 감사합니다.
19. SK 인천 석유화학 노사가 지역 최초로 기본급 1% 기부를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부문화 활동에 적극 동참 사랑 감사합니다.
20. 호텔신라가 한국, 중국 학생들의 민간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사랑 감사합니다.
21. 정지환의 감사스토리텔링 감사는 위대한 교양의 결실이며 나를 찾아가는 길, 다름을 인정하는 창의성의 꽃은 혼돈의 풀밭에서 피어난다는 아름다운 말로 표현 사랑 감사합니다.
22. 감사를 실천하는 여러분이 진정한 미스터 션사인입니다. 군부대 전투력 해법 감사경영 제2수송교육단의 행복행 열차 연극으로 폭언과 폭행이 빈번한 군부대를 향한 국민들의 시선을 바꾸는 연극 사랑 감사합니다.
23.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감사, 나작지. 감사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사랑 감사합니다.
24. 청정바다 미역 숲속 여행 포스코ICT 박인만 부장의 어머니 간병감사일기 나눌 때 빛을 더하는 나눔 감동 사랑 감사합니다.
25. 52가지 미덕 중 상냥함 몸가짐이 신중하고 손길은 부드러우며 무엇을 쥘 때는 조심스럽고 말씨가 공손하고 생각은 사려 깊은 것으로 해석해 주는 배려심 사랑 감사합니다.
26. 김광수 동아전기 회장 자서전. 감사는 인생의 효모와 발효제, 암에게도 감사하며 사는 이유, 감사 표현 시점 늦추지 말자 아무리 노력해도 감사가 나오지 않으면 용서일기를 써라 사랑 감사합니다.
27. 감사만 썼을 뿐인데. 더 큰 사랑으로 되돌려받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이정원 과장 카톡으로 20년 전 일본으로 떠난 어머니에게 매일 5감사를 보냈는데 큰 용돈도 보내오고 사이가 좋아진 모자간의 사랑 감사합니다.
28. 감사의 태양은 언제나 떠오른다. 올해도 감사 내년에도 감사합니다 사랑 감사합니다.
29. 5년 전 아주대 총장으로 있을 때 대학 구성원간의 갈등 심화 학내 분위기 좋지 않은 상황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행복나눔125 특강을 실시, 홈페이지에 감사릴레이 개설 총장비서실에서 양파 감사실험 실시 등 다양한 연구와 실천 감동 사랑 감사합니다.
30. 눈 덮인 대관령에서 확인된 감사의 힘. KCC오토그룹 신입사원 감사교육 제갈정웅 이사장님 모두가 감동적이었다고 사랑 감사합니다.
31. 감사라는 단어가 이렇게 대단한지 몰랐다. 긍정의 힘을 가지고 놀라운 변화를 일으키고 싶다 김성환님의 느낌 사랑 감사합니다.
32. 흔히 생명이 없다고 느끼는 기계마저도 감사 한 마디에 반응을 한다는 것이 경이로웠다. 진미연 님의 느낌 사랑 감사합니다.
33. 최근 불만이 많았던 나에게 감사라는 단어를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사소하게 생각한 모든 것에 감사함을 깨달았다. 문혁진 님의 소감 사랑 감사합니다.
34. 생소한 얘기였으나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된다. 한번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도 해본다. 심현보 님의 소감 사랑 감사합니다.
35. 앞으로는 짜증을 줄이고 욕하지 않고 긍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해야겠다. 이경만 님의 소감 사랑 감사합니다.
36. 전라북도 진안 모래제 메타세쿼이아 터널 행복한 무진장 나도 행복하다. 삼성중공업 최형택 기원의 사진과 소감 사랑 감사합니다.
37. 편안함과 평안함의 차이 단편 소설의 내용 ‘창’ 폐암환자와 디스크 환자와의 이야기 사랑 감사합니다.
38. 편안함과 평안함의 차이를 아는가. 편안은 몸과 환경의 차원이고. 다시 말해서 편안함은 주어지는 것 평안은 내가 취하는 것 사랑 감사합니다.
39. 마음이 평안하면 살아가는 모든 것이 편안할 수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39. 마음이 평안하면 살아가는 모든 것이 편안할 수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40.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이끄는 지속성장의 힘 ‘감사는 관계다 그래티튜드 경영’ 책. 기업문화란 아무리 공고한다고 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 사랑 감사합니다.
41. 각자의 마음속에 있는 태도와 자세 관계와 일에 대한 접근 태도라는 보이지 않는 기업문화를 측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랑 감사합니다.
42. 몇 번의 교육이나 강의 등으로 억지로 기업문화를 만들어내려고 하는 경우에는 더욱 쉽지 않다 사랑 감사합니다.
43.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라고 일방적으로 주문하는 것보다 함께 노래 부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사랑 감사합니다. 
44. 경영은 내부적으로 하나의 긴밀한 사슬이 가치를 중심으로 엮어 고객 가치, 부가가치 존재 가치라는 것 사랑 감사합니다.
45. 좋은 것 하나를 인풋하면 30배 60배 100배까지 좋은 결가가 아웃풋 된다 사랑 감사합니다.
46. 감사 표현으로 옥시토신 호르몬이 나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좋게 만든다는 과학적 설명에 모두들 놀라는 모습에 사랑 감사합니다.
47. 네패스는 감사는 넓어지고 깊어지면서 미처 인지하지 못한 것들을 자신들의 감사 지도에 그릴 수 있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48. 감사는 과학이다. IQ는 환경적 요인에 의해 변한다. 두뇌는 근육처럼 훈련으로 발달시킬 수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49. 긍정적인 습관화를 통한 감사 훈련을 꾸준히 한다면 자신과 가정을 포함해 일터에서의 조화로운 삶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결론 사랑 감사합니다.
50. 배려는 고객을 춤추게 한다. 사람을 사로잡는 관계의 법칙 사랑 감사합니다.
51. 감사 수필 김진희 님. 간절히 원하면 정말 이루어진다 매일 100일 동안 100번 쓰고 100번 말하였다 이틀 후 편집장으로부터 전화가 왔다 신기하게도 사랑 감사합니다.
52. 감사의 창 그릇된 자아상 유명한 성공 철학자인 지그 지글러 정상에서 만납시다 17년 동안 저능아로 살았던 한 천재의 이야기 사랑 감사합니다.
53. 저능아가 어느 날 IQ가 161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빅터는 천재처럼 말하고 천재처럼 행동하기 시작 자기가 천재라는 것을 알게 되자 생각을 바꾸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54. 그 이후로 책을 썼고, 특허를 내고 사업에도 크게 성공하는 부자가 되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55. 빅터의 인생이 달라진 이유가 무엇일까? 천재로 자신을 새롭게 바라보자 인생이 달라진 것 사랑 감사합니다.
56. 우리의 관점을 바꾸면 자존감의 높낮이가 달라질 수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57. 관점을 바꾸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는 것 사랑 감사합니다.
58. 자신이 얼마나 존귀한 존재이며 가치 있는 존재인가를 깨닫기 위해서는 자신을 위한 100감사를 써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사랑 감사합니다.
59.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예를 들어 자신의 재능, 취향, 가족, 친구, 환경, 심지어 외모에 이르기까지 100가지를 찾다보면 자신이 얼마나 괜찮은 사람인가를 안다 사랑 감사합니다.
60. 자신의 가치를 발견한 사람은 분명히 가치 있게 말하고 품위 있게 행동하게 된다 사랑 감사합니다.
61. 외부로부터 갈채만 구하는 사람은 자기의 모든 행복을 타인의 보관에 의탁하고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62. 포항제철 입사를 목적으로 금속공학과에 진학한 허남석 회장님은 안전이 종교라고 말씀을 하신다 사랑 감사합니다.
63. 책 행복한 감사학교 저자 전광 님은 유학시절 한 장로님의 따뜻한 저녁식사 초대가 삶에 작은 감사를 실천해야겠다고 결심하는 계기가 되어 사랑 감사합니다.
64. 초대받은 우리들은 따뜻한 온기로 가득한 벽난로 앞에서 사랑 감사합니다.
65. 훈훈한 이야기를 나누며 외롭고 서러운 타향살이의 고초를 잠시나마 잊고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고 사랑 감사합니다.
66. 내가 감사를 만난 순간. 서울교육대학교 명예교수 배종수 실패에도 불구하고 감사한다고 사랑 감사합니다.
67. 함께 나누는 감사. 탁월한 소신 프랜시스 올덤 켈시 박사는 미국 FDA에서 신약 허가 신청서를 평가하는 공무원 임산부에 해로운 입덧 방지제를 수상히 여겨 제약회사의 집요한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소신을 가지고 태풍 같은 파급력을 주어 사랑 감사합니다.
68. 범사에 감사는 모든 일 모든 사물에 대한 감사합니다 사랑 감사합니다.
69. 감사 대상을 확장하면 감사 에너지가 더 커집니다 사랑 감사합니다.
70. 공자님의 건강비법 따라하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계속 학습하면 뇌세포들이 건강해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어 사랑 감사합니다.
71. 벗이 있어 멀리에서부터 찾아오면 또한 기쁘지 아니한가. 주위와 좋은 관계가 장수 비결 사랑 감사합니다.
72. 남이 나를 알아주지 않아도 성내지 않으니 또한 군자가 아닌가 사랑 감사합니다.
73. 속멋이 있는 사람 2017년 12월 10일 마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열린 BMW 댈러스 마라톤 대회에서의 일 사랑 감사합니다.
74. 여성부 1위로 달리고 있던 뉴욕 정신과 의사인 첸들러 셀프가 결승선을 고작 183M 남기고 비틀거리기 시작 사랑 감사합니다.
75. 다리가 완전히 풀린 첸들러 셀프는 더는 뛰지 못하고 바닥에 주저앉아 버렸다 사랑 감사합니다.
76.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던 2위 주자에게는 다시 없는 기회였으나 사랑 감사합니다.
77. 2위 주자는 17세 고교생 아리아나 루터먼은 첸들러 셀프를 부축하고 함께 뛰기 시작 사랑 감사합니다.
78. 의식을 잃을 것 같은 첸들러 셀프를 부축하고 함께 뛰며 결승선 앞에서 그녀의 등을 밀어주어 우승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79. 긍정의 이순신에게는 아직 전선 12척이 있습니다 사랑 감사합니다.
80. 분노로 굴곡진 인생 산맥을 감사와 웃음의 망치로 두드려 행복 지경을 넓혀야 하지 않을까요 사랑 감사합니다.
81. 감사나눔신문사는 매일 아침 8시30분이면 누가 먼저랄 것 없이 모든 직원이 감사홀에 둘러앉아 적극적으로 전날 미리 준비해온 내용을 발표하는 감사파동을 시작한다 사랑 감사합니다.
82. 감사파트너와 함께 감사체질화를 위한 습관화를 매일 실천하다보니 점점 내재화가 되어가고 있다는 마음에 기쁨이 샘솟아나고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83. 자신의 업무에 감사라는 윤활유를 살짝 더하면 어떤 업무에서든지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업무VP(업무드러내기). 이는 과제를 설정하고 실행한 후에 그 결과까지 체크하는 과정이다 사랑 감사합니다.
84. 감사나눔신문사 김용환 대표는 진정한 업무VP감사를 위해서는 작은 감사 작은 실천 작은 선행 작은 독서를 실행하는 나작지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 사랑 감사합니다.
85. 포스코 노무외주실 양흥열 실장이 가족에게 쓴 100감사 감동 감사합니다.
86. 마음밭을 감사의 토양으로 만들자 사랑 감사합니다.
87. 손글씨는 좌뇌와 우뇌를 발달시키며 장기기억에 도움이 되고 망상활성화 시스템을 자극하게 되어 뇌에 도움이 된다 사랑 감사합니다.
88. 손글씨는 자신감이 올라가며 표현력이 풍부하고 글을 빨리 썼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89. 베껴 쓰기의 효과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안도현 시인의 시 쓰기는 백석 시인의 시를 베껴 쓰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90. 15분의 기적. 아버지와 아들이 달라졌다. 감사나눔신문에서 새로 도입한 기사 밑줄 긋기와 베껴쓰기 아들과 실천하여 100감사 1000감사로 이어졌다는 아름다운 기사 사랑 감사합니다.
91. 감사나눔 실천을 돕는 3333법칙 3일 작심삼일을 견뎌내 성공할 때까지 반복해야 한다 사랑 감사합니다.
92. 3주 습관이 형성되는 최소한의 기간, 3개월 즉 100일 본능의 탈을 벗고 진정한 자아로 다시 태어나는 것, 3년 전문가가 되려면 일만 번의 반복과 시간을 통해 실력을 쌓는다 사랑 감사합니다.
93. 감사 표현을 하니 사소한 것들이 연결되었다. 감사를 긍정적으로 집중적으로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는 선재마케팅실 그룹장과 리더들. 당연한 것에도 사소한 것에도 감사의 시선이 꽂히며 감사 에너지가 가득 가득 감사지수가 올라가고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94. 자녀에 감사쓰기 교육 감사의 마음을 간직하면 좋은 부녀 사이가 된다는 기적 사랑 감사합니다.
95.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 감사로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사랑 감사합니다.
96. 평범하던 일상이 나날이 아름다워지는 감사 사랑 감사합니다.
97. 현미경으로 들여다본 감사 놀라운 밥 실험 등 우리 뇌에 감사 유전자가 있음을 널리 알리는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사랑 감사합니다.
98. 청송교도소에서 보내온 편지. 저는 허황된 욕심으로 죄를 저질러 반성의 시간을 보내며 허송세월로 보내고 있었는데 우연히 감사나눔신문을 읽고 이렇게 감사할 일이 많구나 하고 새삼 느끼게 되었다 사랑 감사합니다.
99. 책 ‘감사의 힘’.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라. 고객이 우리에게 월급을 준다. 고객이 있기에 우리가 즐겁다.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할수록 나의 미래가 밝아진다 사랑 감사합니다.
100. 감사나눔신문에서 감동적인 내용을 베껴 쓰고 보니 나의 의식 행동 말이 한층 아름답게 높아지는 깨달음이 오며 행복이 충만해진다 사랑 감사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