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참여기업 대표들의 추천사

 

감사를 기반으로 하는 드러내기 경영기법을 나누고 토론하는 TBVM 리더 MBA 과정 1기로 참석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새벽 5시에 KTX로 상경해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종일 진행되는 과정이지만 매 시간이 즐겁습니다. 기업의 본질은 사람이고 사람의 본질은 생각입니다. TBVM은 직원들 각자의 생각을 드러내고 업무를 드러내어 경영목표 달성에 집중시키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또한 감사를 나누고 서로를 존중하는 소통문화를 기업에 정착시켜 신바람 나게 일하는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KPI를 달성시키는 탁월한 기법입니다. 그래서 (주)동아전기공업 전체에 TBVM을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 이 활동에 필수적인 감사나눔 교류에 탁월한 감성을 지닌 제 아내 최성민 동아전기 감사와 함께 결석 한 번 하지 않고  참석하고 있습니다.
저는 TBVM MBA과정은 기업을 살리는 새 정신운동이라 생각하며 향후 전국적으로 거대한 불씨가 되어 정신개조 용광로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배운 방법으로 5월부터는 “4321 감사고 VM운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과정을 만들고 수고하시는 정철화 박사님과 제갈정웅 이사장님, 김용환 감사나눔신문 대표님 덕분입니다.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챙겨주신 관계자분들께 새삼 감사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기업과 조직에 TBVM이 도입되기를 기원합니다.    

《4321이란?》
4: ECRS 
Eliminate(불필요한 것 제거하고)/Combine(통합하고)/

Rearrange(재배치하고)/Simplificate(단순화한다)
3: 3현주의 사상
현장(現場)-현장에서, 현물(現物)-현물을 중심으로, 현인(現因)-현재 문제된 문제점 즉시 수정하고 미래에 발생될 문제를 예측하고 사전예방 대책수립
2: 원리 원칙에 바탕을두고 
1: 제일주의 지향하며 즉시 실천한다
《감사고란?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의 줄임말》
 

 

 

제이미크론은 감사나눔신문과 함께 감사나눔운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회사의 DNA가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화되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정철화 박사님을 모시고 VM경영기법을 도입해 회사의 암덩어리인 제품불량문제를 개선함으로서 건강한 회사로 거듭나는 기적을 맛보았습니다.
감사나눔신문사와 정철화 박사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지난 3월부터 감사나눔을 바탕으로 VM기법을 교수하는 TBVM MBA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회사에서는 감사나눔과 VM활동에 가장 모범적인 임태경 부장이 참여하여 제1기 과정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임 부장은 수업을 통해 습득한 지혜를 회사 VM활동에 접목시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러한 체험을 회사에서 전개하는 ‘가정행복운동’에도 활발히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일 100감사를 쓰며 가정과 일터에서 모두 행복하다고 고백하는 리더로 우뚝 섰습니다.
저는 임 부장의 변화를 옆에서 지켜보며 저 자신도 TBVM 제2기 과정에 참여하여 수업을 받아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제대로 공부하여 좀 더 지혜롭게 감사랑 운동과 VM경영기법을 회사 내에서 전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보다 많은 직원들이 임 부장과 같이 가정에서나 회사에서 더욱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TBVM에서의 배움을 활용하여 적극 노력해볼 작정입니다.

갈수록 기업의 활동 여건은 어려워지고 새로운 돌파구를 간절히 원하는 기업들이 늘어가는 시점입니다. 
많은 기업인들이 적극적으로 TBVM MBA과정에 참여하여 최고의 지식과 지혜를 흡수함으로써 행복한 일터와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시길 소망합니다.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