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은 사회적 가치 측정의 목적에서 ‘사회적 가치 측정 결과의 규모보다는 개선 기준점 설정’에 대해 이런 조항을 달았습니다.

▶ 현재의 사회적 가치 (+), (-) 영역과 규모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긍정 영향은 확대하고, 부정 영향은 개선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여 관리
▶ 관계사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독려하기 위하여, ‘19년부터 全 SK 관계사의 KPI(핵심평가지표)에 사회적 가치 평가 비중을 50%로 반영.

이 부분을 유심히 보면서 든 생각은 만일 사회적 가치 창출 과정에 ‘습관화된 감사쓰기’가 결합된다면 어떨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일 5감사 쓰기 습관만 들여도 부정성은 줄어들고 긍정성은 날로 확대된다는 것을 감사나눔신문은 오랜 경험을 통해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에서 여러 차례 언급했듯이 삼성중공업은 감사 쓰기 이전 삼성그룹 내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낮았습니다. 하지만 도표와 같이 3년만에 임직원의 업무 몰입, 신뢰, 동료애, 행복감이 급상승했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감사 쓰기’가 결합하면 분명 큰 성과를 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SK그룹은 사회적 가치 측정의 목적에서 ‘사회적 가치 측정 결과의 규모보다는 개선 기준점 설정’에 대해 이런 조항을 달았습니다.

▶ 현재의 사회적 가치 (+), (-) 영역과 규모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긍정 영향은 확대하고, 부정 영향은 개선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여 관리
▶ 관계사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독려하기 위하여, ‘19년부터 全 SK 관계사의 KPI(핵심평가지표)에 사회적 가치 평가 비중을 50%로 반영.

이 부분을 유심히 보면서 든 생각은 만일 사회적 가치 창출 과정에 ‘습관화된 감사쓰기’가 결합된다면 어떨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매일 5감사 쓰기 습관만 들여도 부정성은 줄어들고 긍정성은 날로 확대된다는 것을 감사나눔신문은 오랜 경험을 통해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에서 여러 차례 언급했듯이 삼성중공업은 감사 쓰기 이전 삼성그룹 내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낮았습니다. 하지만 도표와 같이 3년만에 임직원의 업무 몰입, 신뢰, 동료애, 행복감이 급상승했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감사 쓰기’가 결합하면 분명 큰 성과를 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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