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뉴스 / 재단법인 공익PR봉사 이순동 이사장의 추모사

고 김용환 대표를 가까이에서 오랫동안 지켜봐 온 이순동 이사장의 추모글입니다. 고인의 평생 업적과 활동을 통해 깊은 감동을 받아왔던 이순동 이사장의 추모글은 감사의 길을 걷는 모든 사람들에게 큰 울림과 공감을 얻게 합니다. (편집자 주) 

 

故 김용환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
故 김용환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

아, 이런 슬픈 일이 과연 일어날 수 있는 것인가?

그가 없는 우리들의 삶은 이제 정신적인 자립의 시기가 갑자기 다가왔음을 깨우쳐준다.

김용환 대표!

우리에게 항상 희망을 심어주었던 그는 우리곁에서 언제까지 지켜주리라 생각했다.

아직 할 일은 많고 희망의 발자국 소리가 들려오는데 아무런  징후도 안보이다가 홀연히  우리보다 먼저 떠나니  이 상황을 어떻게 맞을 것인가 혼미에 빠지게 한다.

아직 노령도 아니고 또 꾸준히  건강을 챙겨왔고 누구보다 깊은 신앙심으로 안정된 김 대표야말로 우리의 보호자로서 역할을 해줄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다.

매일 나날이 늙어가면서 건강에 대한 우려도 믿음의 부족함도 그의 노력으로 지켜가면서 더  큰 도움을 받을려고 했는데 먼저 떠나버리면 우리는 어쩌란 말인가?

그는 가까운 지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들에게  파송된 천사처럼 끝임없이 안부를 확인하고 말씀으로 우리를 지켜 주었는데 이제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더 높은 것에서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하고 더많은 사람을 지켜주는 성인의 위치에 올라섰음이 분명하다.

그는 그의 평생목표인 감사를 전파하기 위해 신문사에 출근해서 계획된 일을  마치고 잠시 쉴 때 떠나셨다.

이제 틀림없이 성인의 자리에 오른 그와는 전화로 통화하지 않고 또 직접 만나지 않아도 언제나 또 어디서나 대화하는 입체적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믿으며 이 또한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우리는 김용환 대표의 보살핌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가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은 내가 찾아서 읽고  누구한테라도 전해야 한다. 건강관리도 이제  독립저인 판단으로 선택해야 하며 안정을 위한  나 혼자만의 시간을  찾아야 한다.

유족들의 슬픔은  더 말할나위가 없다. 부인이 의사이지만  김 대표는 자기몸 관리는 제쳐두고 남의 건강만 돌아보고  새로운 건겅정보와 가이드에 많은 산경을 써왔다.

그를 어렵게 했던 삶의 일들을 잊어버리고 부인과 큰 아드님과 함께  축복받은 삶을 겨우 찾으셨는데 그 시간을 그렇게 빨리 끝내고 더 큰 일을 해야 한다며 급히 가시다니 남은 가족들의 슬픔은  어쩌란 말입니까?

김 대표가 없는 감사나눔신문은 또 어떻게 해야 할지 해결 방법이 보이지 않는다. 신문사 운영에 제일 중요한 재무를 거의 혼자 맡아왔던 그의 꾸준한 열정을 누가 이어받을 수 있을지 막막해진다.

군부대, 또 최근 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재소자들에 대한 감사운동, 기업의 경영활동 지원, 무엇보다 건강관리를 의지했던 한방진료실 등은 미래가 불분명하다.

김 대표에 의존했던 이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방황하게 됐으니 이를 또 어쩌란 말인가?

떠나는 날에도 출근 길에 일찍 나에게  전화한 그 맘과 뜻을 알고 함께 감사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진정 그의 성직자 같은 삶을 어여삐보신 하나님께서 그의 약한 몸을 잘 지켜 주셨고, 그 기력을 다 쓰시게 한 뒤 고통없이 데려 가셨으니 그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음이 분명하다.

김용환 대표!

2000년대 초 시민단체의 반대기업 기류속에 만난  우리는 거의 25년을 함께 하며  여러 사회문제와 그 해결방안, 믿음의 말씀을 나누면서 하루의 의미를 감사하고 축복을 기원했다.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운동이나 봉사단체는 근본적으로 감사의 마음을 근본으로 가져야 하며 이를 전파시키기 위해  시작한 〈감사나눔신문〉은 이제 미디어와 교육자료로서 그 존재를 인정받고 있다.

어려운 코로나 3년여 긴축정책으로 힘들어진 경영환경에서 살아남아 이제 막 기지개를 펼치기 시작하는 데다  감사운동의 효과를  인정받기 시작했는데 큰 일을 해야 할 그는 훌쩍 떠나 버렸다.

모세가 약속의 땅 가나안이 보이는 모압땅 느보산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것 처럼 약속의 땅으로 갈 준비를 모두 마쳤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의 감사를 기반으로 한 모세의 시대를 걸어왔고 이제 가나안 땅으로 건너가 그 곳을 정복하는 여호수아의 탄생을 준비한 것이다.

진정 김 대표를 추모한다면 김 대표의 뜻은 계속 살려 그의 평소 신념과 뜻을 살려나가야만 진정 그가 살아있는 것이다.

이제, 감사나눔신문은 여호수아처럼 약속의 땅에서 새로운 감사나눔신문을 탄생시킬 뿐만 아니라 더 넓고 깊고 높은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어 지켜나가야 한다.

2023. 7. 12. 이순동 회장

 

재단법인 공익PR봉사 이순동 이사장.
재단법인 공익PR봉사 이순동 이사장.

 

 

관련기사

소중한 글입니다.
"좋아요" 이모티콘 또는 1감사 댓글 달기
칭찬.지지.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저작권자 © 감사나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